고객에게 어울리는 스타일 제안이 중요

박준뷰티랩 F/W시즌 ‘IT HAIR’ 베스트 디자이너 선정- 청담점 지우 디자이너 조세훈 에디터l승인2015.09.18 07:1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더뷰티 조세훈 에디터] 박준뷰티랩 F/W시즌 ‘IT HAIR’ 시리즈 베스트 헤어 디자이너에 선정된 청담점 지우 헤어 디자이너의 미용에 대한 스토리를 들어본다.

미용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어릴 때부터 미용에 관심이 많았다. 고등학교 입학할 때 미용을 하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부모님과 담임 선생님이 반대해서 며칠 동안 굶어가면서 투쟁 끝에 미용학교에 입학했다.

스물셋에 박준뷰티랩 청담점에 스탭으로 입사, 디자이너가 된 후 명동점에서 2년, 다시 청담점에서 3년째 일하고 있다.

 

미용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아무래도 디자이너가 되고 첫 고객이었던 소개팅을 앞둔 남성 고객이었다. 그 날 머리를 하고 소개팅이 잘 되었는지 몇 달 뒤 여자 친구와 함께 찾아왔다. 여자 친구도 고객이 되었는데 결혼을 하고 지금은 아이와 함께 머리를 하러 온다. 셋이 머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미용을 하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선정된 베스트 헤어스타일 구상은 어떻게 했나?
이번 모델의 경우 마른 체격에 얼굴이 작기 때문에 스트레이트로 뚝 떨어지는 스타일보다는 내추럴하게 굵은 웨이브가 들어간 스타일이 어울린다. 헤어 컬러는 웜 브라운 컬러로 차분하게 보이도록 했다. 굵은 웨이브 스타일은 윗머리 볼륨감만 잘 살려주면 된다. 샴푸 후 윗머리를 주먹으로 살짝 움켜쥔 상태에서 드라이기 바람을 이용해 볼륨감을 만들어주면 된다.

헤어스타일 영감을 어디서 얻는가?
고객들이 드라마 주인공의 스타일을 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남녀 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은 꼭 챙겨 본다. 최근에는 ‘핀터레스트’라는 어플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패션, 네일 등 코스메틱 사진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데 괜찮은 스타일이 있으면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참조하는 편이다.

헤어스타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어울림이다.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일단 고객에게 어울려야 한다. 그래서 시술하기 전에 헤어스타일에 대한 취향뿐만 아니라 평소 패션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질문한다. 예를 들면 아침에 머리 손질을 하는 타입인지 아닌지 믈어 본다. 고객이 바쁜 출근 시간 때문에 손질할 시간이 없다면 웨이브가 들어간 스타일은 감당하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주어진 일을 충실하게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미용을 할 수 있어 행복하다. 최근에는 운동과 커피에 관심이 많아 필라테스와 라떼아트를 배우고 있다. 아직 막연하기는 하지만 헤어샵 안에 내가 좋아하는 커피, 구두, 시계 같은 패션 소품을 판매하는 멀티샵을 운영해보고 싶다.


조세훈 에디터  lovecsh7@naver.com
<저작권자 © 더뷰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훈 에디터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아트 경기 군포시 용호2로 11 |  대표전화 : 02-2273-2773  |  등록번호 : 경기 아51206  |  등록연월일 : 2015년 4월 24일
제호 : 더뷰티  |  발행인겸 편집인 : 최광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광숙
Copyright © 2019 더뷰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