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4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기획기사] 이가자 원장 45년 노하우 전수, 인재 양성에 힘써
[더뷰티 조세훈 에디터] 1972년 국내 최초 실명 브랜드숍 ‘이가자 미용실’ 설립 이후 올해로 45주년을 맞은 이가자헤어비스는 국내 미용업계 최초로 프랜차이즈 시장을 개척해 미용 사업의 브랜드화는 물론, 국내 미용업계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 왔다.우수...
조세훈 에디터  2017-09-13 09:25
[기획기사] 컬러의 지속력을 Up! Up! 시키자
[더뷰티 최광숙 기자] 영구염모제(산화염모제) 시술 후 컬러의 색상을 선명하면서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1. pH와 염색 염색을 하는 미용인은 사용하는 화학제품이 산성인지 알칼리성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pH가 모발에 미치는 영...
최광숙 기자  2017-06-14 08:40
[기획기사] 큰 차이를 만드는 작은 차이 '청담동 작은차이'
[더뷰티 최광숙 기자] 성별, 연령, 지역 관계없이 다양한 고객층에 사랑받고 있는 청담동 '작은차이'의 중심엔 집보다는 미용실에 있는 시간이 편하다는 자칭 머리쟁이 현실고 원장이 있다. 강산이 세 번 변하는 긴 시간 동안 청담동 지역의 ...
최광숙 기자  2017-06-12 15:05
[기획기사] 가로수길 그로잉살롱, 브랜딩과 채널 활용으로 성장하다
패션과 유행의 메카, 가로수길이라는 만만치 않은 상권 속에서 브랜딩으로 성공, 1년만에 2개점을 오픈한 그로잉 살롱. 기술+브랜딩을 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는 이곳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본다.성장하다는 뜻의 그로잉(Growing)은...
조세훈 에디터  2017-05-15 08:39
[기획기사] 내 커트에 자신감을 입히자! 원랭스 보브
[더뷰티 최광숙 기자] 초급 디자이너는 기초를 탄탄히 하고, 베테랑 디자이너는 다시 한번 베이직을 되새기고 성장에 발판이 될 수 있는 커트 베이직 코스를 연재한다. [2회] 원랭스 보브(One Length Bob) 원랭스 보보 헤어컷은 헤어라인 바로 ...
최광숙 기자  2017-04-27 08:45
[기획기사] 투 블록 레이어 + 언더 슬라이스 컬러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의 감성적 욕구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감성 디자인이 필요한 시대, 도해도를 통해 투 블록 레이어 커트와 언더 슬라이스 컬러 기법을 배워보자.[Back Stage] 1. 첫 번째 섹션은 백 센터에 버티컬 섹션을 떠...
최광숙 기자  2017-04-19 09:19
[기획기사] 사순 아카데미 A/W 16 컬렉션 ‘POETICA’
[더뷰티 최광숙 기자] 사순 아카데미는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미래적인 브리콜라쥬(손에 닿는 대로 아무것이나 이용하는 예술기법)을 제안한다. 중국 청삼, 일본 기모노, 한국 한복 등이 현대 유행의 스포츠웨어나 유틸리티 패션과 결합하여 새로운 부족인 테크...
최광숙 기자  2017-02-01 15:33
[기획기사] 내 커트에 자신감을 입히자! 섹션과 앵글
[더뷰티 최광숙 기자] 초급 디자이너는 기초를 탄탄히 하고, 베테랑 디자이너는 다시 한번 베이직을 되새기고 성장에 발판이 될 수 있는 커트 베이직 코스를 연재한다.1회 [섹션과 앵글]헤어디자이너는 고객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고객의 모발 ...
최광숙 기자  2016-12-07 09:09
[기획기사] '위빙과 슬라이스' 호일 워크
[더뷰티 최광숙 기자] 호일 워크의 매력은 커트 디자인을 보다 돋보이게 하며 입체감과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위빙과 슬라이스 호일 테크닉에 대해 알아보자.위빙(Weaving)모속을 꿰매듯이 빗이나 빗 꼬리로 퍼 올려 모속을 줄무늬 모...
최광숙 기자  2016-11-11 09:11
[기획기사] 호일 워크 테크닉
[더뷰티 최광숙 기자] 집에서 염색을 하는 셀프족이 늘어나고 있다. 컬러 고객을 셀프 염색으로 잃고 싶지 않다면 기술력을 늘려야 할 때이다. 나만의 컬러 기술, 호일 워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호일 워크의 매력은 ▲스스로 컬러를 디자인하는 즐거움이...
최광숙 기자  2016-11-01 12:12
[기획기사] 컬러를 조각하다, 큐비즘 컬러
[더뷰티 조세훈 에디터] 큐비즘을 연상케 하는 면 분할과 바이올렛, 블루의 컬러 구성이 적절히 혼합되면서 깊이감을 더해준다. 개성 있고 독특한 색채의 재해석으로 큐비즘 컬러를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CUT 관자놀이에서 크라운을 지나 반대...
조세훈 에디터  2016-09-29 09:43
[기획기사] 커커 드림 멘토링 통해 고객수, 매출 증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커커(대표 이철)가 가맹주와 동반성장 하기 위해 운영하는 커커 드림 멘토링 프로젝트 3기의 놀라운 성장이 이슈가 되고 있다.최근 커커 본사에서는 커커 드림 멘토링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인 매장을 시상하는 이벤...
최광숙 기자  2016-09-12 07:32
[기획기사] 블루밍 컬러 롱 레이어 스타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고, 잠들어 있던 감성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도해도를 통해 롱 레이어 커트와 블루밍 컬러를 배워보자. [Out line] 1. 프런트 헤어 라인에서 귀 위까지 다이애거널 섹션을 떠서 자연 시술각 상...
최광숙 기자  2016-08-24 16:49
[기획기사] 월 매출 30%를 좌우하는 영업 분석 노하우
[더뷰티 조세훈 에디터] 이철헤어커커가 진행하는 ‘커커 드림 멘토링’ 프로젝트는 가맹점주의 매출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다.최근 진행된 커커 드림 멘토링에서 이철헤어커커 프랜차이즈사업부 김인환 부장은 실제로 미용실에 적용할 수 있는 살롱 운영 노...
조세훈 에디터  2016-08-12 08:57
[기획기사] 직접 사용해 보고 자신 있게 추천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이 미용실을 방문하는 목적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름다워지고 싶고, 변화된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행복을 느끼고 싶은 이유가 가장 클 것이다. 한 달에 한 번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1년 365일 중에 미용실에 와서 손질...
최광숙 기자  2016-08-11 08:11
[기획기사] 점판은 다음 방문을 이어주는 품질 보증이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점판을 많은 미용실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술과는 별도의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고객의 헤어스타일 재현을 도와주는데 필요한 제품을 미용실과 분리해서 생각할 수는 없다. 현재 점판이 활성화된 미용실은 고객의 재방문...
최광숙 기자  2016-08-08 09:59
[기획기사] 스마트 라운드 그래듀에이션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개성화됨에 따라 고객의 감성적 욕구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감성 디자인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도해도를 통해 창조적 요소가 접목될 수 있는 기하학적인 커트와 컬러를 배워보자. [Out Line] 첫 번째 ...
최광숙 기자  2016-08-05 08:13
[기획기사] 다양한 도구와 공간적 구성을 갖춰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최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전국 편의점 점포 개수는 약 2만 6천여 개다. 이와 비교했을 때 미용실은 서울에 2만 3천여 개의 점포가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11만여 개의 점포가 있다. 신규 고객은 점점 감소하고 고정 고객 역시 ...
최광숙 기자  2016-08-04 08:54
[기획기사] 고객의 모발 고민,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의 아름다운 헤어스타일 유지는 미용사와 고객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지된다. 그때 필요한 것이 바로 미용실 점판 제품이다. 점판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집에서까지 아름다움이 재현되도록 책임을 지닌 미용사의 적극적인 제...
최광숙 기자  2016-07-18 08:32
[기획기사] 고객 입장에서 진정성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점판은 미용실 수익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제2의 매출 도약을 이끌어줄 중요한 척도이다. 디자이너가 미용실에서 완성해준 헤어스타일을 홈케어 관리를 통해 도와줌으로써 고객에 대한 신뢰를 얻고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이라 할...
최광숙 기자  2016-07-05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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