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25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편집장컬럼] 고객은 과연 누구인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매출이 발생해야 미용실은 존재할 수 있다. 매출 발생은 고객이 미용실을 방문해야만 성립된다. 고객은 우리에게 어떤 존재이며 왜 중요시되어야 하는가? 왜 그들에게 최대 서비스를 해야만 하는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도록 하...
최광숙 기자  2016-04-14 09:04
[편집장컬럼] 카카오헤어샵 서비스,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
[더뷰티 최광숙 기자] 카카오는 최근 스마트폰 앱으로 헤어샵 탐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카카오헤어샵’ 모바일 예약 서비스를 상반기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출시에 앞서 사전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카카오헤어샵은 3월...
최광숙 기자  2016-03-10 09:37
[편집장컬럼] 미용실 경영 점점 더 막막하다? 미용실 경영을 기획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실을 열기만 하면 기다렸다는 듯이 고객들이 끊이지 않고 쏟아져 들어오던 시절이 있었다. 이런 좋은 시절에서는 현금과 카드 전표를 받으며 흐뭇한 표정으로 미용실 문을 닫는 일만으로도 충분했다. 최대한 고정비를 아끼면서 매출을 ...
최광숙 기자  2016-01-20 10:02
[편집장컬럼] 잘 되는 미용실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최근 경기 침체로 매출이 30% 이상 감소했다는 미용실이 늘어나고 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미용실 매출이 평행선 내지는 하향 곡선을 그리는 추세이다.그러나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미용실이 있다. 그렇다면 어떤 미용...
최광숙 기자  2016-01-08 09:36
[편집장컬럼] 뒤돌아 볼 틈 없었던 20년 미용 인생, 과연 지금 행복한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중견 미용인 A원장은 2015년을 마무리하는 요즘 슬럼프에 빠져 있다. 매사에 의욕도 없고, 고객이 와도 그전처럼 반갑지 않다. 차라리 미용실을 정리하고 전업주부로 살까?라는 생각도 했다. 그러나 여태까지 쌓아놓은 기술과 고객,...
최광숙 기자  2015-12-16 09:03
[편집장컬럼] 직원을 가슴 뛰게 만들고 있는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경영자들은 직원들과 잘 소통이 된다고 생각할까? 반대로 직원들은 경영자들과 소통이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할까? 아마 잘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들이 더욱 많을 것이다. 왜 소통이 어려울까? 그것은 경영자와 직원들의 ...
최광숙 기자  2015-11-25 08:28
[편집장컬럼] 시즌별 신선한 이벤트가 있는 즐거운 미용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유명 셰프들이 냉장고에 있는 음식 재료로 짧은 시간에 아주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내고, 연예인들이 어촌에서 직접 생선을 잡으며 세끼 식사를 해결하기도 한다.프로그램을 보는 내내 그들이 만들어 내는 요리를 보면서 감탄한다. 신선한...
최광숙 기자  2015-10-31 10:24
[편집장컬럼] 불만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어떻게 하면 고객의 불만을 감소시키고 고객만족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까? 고객에게 아무리 멋진 헤어스타일을 시술해도 고객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다. 디자이너가 실수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여도, 고객의 선호에 ...
최광숙 기자  2015-10-22 09:37
[편집장컬럼] 헤어스타일 관리만 잘해도 꽃중년이 될 수 있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지금은 변화의 시기, 고객들의 세심한 부분을 이해하고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된다.새로운 변화가 무엇인지 인식하고 미용실 운영에 있어 미래 경향을 예측하고 있는지, 아니면 기존에 만족하여 변화할 생각은 하지 않은 채 움츠리고 있는 ...
최광숙 기자  2015-10-13 09:26
[편집장컬럼] 한 번 온 고객을 기억하는 디자이너
[더뷰티 최광숙 기자] “어머, 오랜만에 오셨네요. 지난번 헤어스타일과 달라지셨는데 가을이라 참 잘 어울리네요” 한 번밖에 들르지 않은 카페인데 주인이 기억하고 있는 것에 기분이 좋다.어떻게 기억하고 있는지 궁금해 물었더니 “단골 고객인 경우는 이름과...
최광숙 기자  2015-09-23 08:04
[편집장컬럼] 살아있는 매장 VS 죽어있는 매장
[더뷰티 최광숙 기자] 얼마 전 지인과 함께 음식점을 방문했다.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활기찬 매장의 분위기가 느껴졌다. 직원들의 표정에서 자연스러운 미소와 더불어 "안녕하세요, 어서오세요!" 라는 인사가 기분을 한결 좋게 만들었다.처음 간 곳이라 ...
최광숙 기자  2015-09-02 17:12
[편집장컬럼] 고객의 행동과 표정에 주목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처음 미용실을 방문한 신규 고객의 얼굴에서 다소 긴장한 표정을 읽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신규 고객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까?처음 방문한 고객의 경우 어떤 취향을 갖고 있는지 파악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디자이너는 고객과...
최광숙 기자  2015-08-24 08:28
[편집장컬럼] 이런 명함은 버릴 수 없지!
[더뷰티 최광숙 기자] 명함은 처음 만난 사람에게 자신의 정체성을 간단하게 알리는 도구로 중국에서 유래되었다. 아는 사람 집을 방문했을 때 상대방이 없어 못 만날 경우, 왔다갔음을 알리기 위하여 이름과 머물고 있는 곳을 적어 놓으면 집에 돌아온 주인이...
최광숙 기자  2015-08-20 08:26
[편집장컬럼] 고객이 미용실에서 구매하는 두 가지는?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들이 만족과 블만족을 결정하는 순간은 언제일까? 시술 작업이 끝난 다음 미용실을 나갈 때라고 생각하지만 고객은 미용실 문을 나설 때, 집에서 1차 샴푸를 하고 홈케어를 했을 때, 제3자가 바뀐 헤어스타일에 대해 말할 때 만족...
최광숙 기자  2015-08-18 08:35
[편집장컬럼] 단 3초면 됩니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주말처럼 미용실이 바쁠 때는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지만 바쁘게만 움직이다 보면 모든 일을 기계적으로, 형식적으로 처리하기가 쉽다.모 미용실을 방문했을 때이다. 너무 바빠 들어오는 것을 아무도 알아채지 못했다. ...
최광숙 기자  2015-08-13 08:53
[편집장컬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는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치즈에 대한 짧은 우화를 통해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많은 변화의 순간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지혜를 들려주는 책이다.커다란 미로와 치즈 창고로 이루어져 있는 지역에 킁킁이와 종종이라는 생...
최광숙 기자  2015-08-10 07:48
[편집장컬럼] 직원들의 성과를 배로 올리는 3가지 법칙
[더뷰티 최광숙 기자] “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지만 오너와 직원의 마음은 같을 수 없는 게 사실이다. 오너의 마인드로 일을 하는 직원을 바라는 것은 무리이다.오너가 해야 하는 것은 직원들이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
최광숙 기자  2015-08-06 08:33
[편집장컬럼] 미용실 접객 포인트 4가지, 이것만 알고 있어도…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을 잘 관찰하고 이해하는 것이 접객의 기본이다.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이 100명이 있다고 가정하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모두 대응하면서 미용실 업무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지 모른다. 그러나 포...
최광숙 기자  2015-07-29 06:55
[편집장컬럼] 고객 속마음 알기 커뮤니케이션 10계명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이 기뻐할까?” 이 부분을 고민한다면 고객의 마음을 열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다. 고객의 불만은 사소한 것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
최광숙 기자  2015-07-22 08:42
[편집장컬럼] 명품 미용사의 자기관리 10계명
[더뷰티 최광숙 기자] 명품을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지불한 값보다 물건에 대한 만족감이 큰 제품, 사소한 것에도 최선을 다한 제품, 다른 물건으로 대체 할 수 없는 물건을 명품이라고 정의해보자. 이 정의를 사람에게 적용해보...
최광숙 기자  2015-07-14 07:36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아트 경기 군포시 용호2로 11 |  대표전화 : 02-2273-2773  |  등록번호 : 경기 아51206  |  등록연월일 : 2015년 4월 24일
제호 : 더뷰티  |  발행인겸 편집인 : 최광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광숙
Copyright © 2018 더뷰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