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2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경영관리자] 고객이 찾아오는 미용실 VS 고객을 기다리는 미용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계속되는 경기 침제와 소비자 의식의 변화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발상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고객 의식이 높아지고 미용실 증가로 과당 경쟁이 치열해지는 요즘 고객을 기다리는 소극적인 자세로 경영한다면 그나마 확보된 고객도 다른 곳...
최광숙 기자  2016-05-12 08:57
[경영관리자] 미용실을 오픈했는데 신규 고객 유치 너무 힘들어요!
[더뷰티 최광숙 기자] 최근 10년 이상 근무하던 미용실을 그만두고 개인 미용실을 오픈한 S원장은 개점 초기 고객 유치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다. 이 고민에 대해 선배 B원장의 조언을 들어본다.S원장: 미용실이 주택가에 위치한 탓인지 쉽게 눈에 들어오...
최광숙 기자  2016-02-22 08:49
[경영관리자] 미용실 성장을 방해하는 고객서비스 10가지
[더뷰티 최광숙 기자] 고객의 입장에서 좋은 서비스와 나쁜 서비스는 아주 작은 것에서 갈린다.또한 개선하기도 어렵지 않다. 문제는 서비스 하는 사람이나 미용실 입장에서는 고객의 눈으로 그것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좋은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
최광숙 기자  2015-12-29 09:02
[경영관리자] 힘들게 키워서 이제 조금 일하나 싶으면 그만두고…
[더뷰티 최광숙 기자] 살롱 경영자는 미용사이면서 오너인 원장, 미용사였으나 현재는 미용에 손을 놓고 경영만 하는 원장, 비미용인이면서 경영을 하는 원장으로 나눌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미용실을 경영하는 경영자라는 것에서는 차이가 없다. 경영...
최광숙 기자  2015-11-13 09:07
[경영관리자] 리더가 챙겨야 할 3가지 키워드
[더뷰티 최광숙 기자] “경기는 언제쯤 좋아질까?”라고 고민하는 경영자들이 많다. 이 물음에 대한 대답에는 “어떻게든 되겠지”와 “무언가를 하자”는 두 가지가 있을 수 있다.지금이 바로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는 경영자는 “무언가를 하자”는 리더이다.무언...
최광숙 기자  2015-09-30 09:21
[경영관리자] 매출 상승 꾀하는 고객 데이터 베이스 100% 활용법
[더뷰티 최광숙 기자] 얼마 전만 해도 차별화된 미용기술만 있으면 매출 증가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체계화된 기술교육으로 우수한 헤어디자이너가 배출되면서 기술적 차별화를 통한 매장 매출 극대화를 이루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고 있다. ...
최광숙 기자  2015-09-14 17:00
[경영관리자] 멀어지는 고객의 마음을 붙잡을 수 있을까?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실을 경영하는 원장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가끔 “어떻게 하면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수와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는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그리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다.고객이 만족하고, 살롱 매출...
최광숙 기자  2015-08-27 08:15
[경영관리자] 미용실 경영 성과를 올리려면?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실의 이익을 올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간단히 말하면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계속하는 것’이다. 많은 미용실이 열심히 하고 있지만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 미용실이 많다. 즉 번성해도 이익이 적은 경영을 하고 있다. ...
최광숙 기자  2015-08-01 11:10
[경영관리자] 고객과 약속을 지키는 미용실, 고객의 일생을 책임지는 미용사
[더뷰티 노현민 객원기자] 일본 스닙스 미용실은 니가타에서 17년된 미용실로 각 지점의 서브 이름은 카오스(Caos), 로하스(Lohas), 더즈(Does), 라이프디자인(Life design) 등 총 4곳으로 지역에서 탄탄한 브랜드 미용실로 자리를 ...
노현민 객원기자  2015-07-23 07:07
[경영관리자] 상상 이상의 즐거운 가치를 주는 미용실
[더뷰티 황대건 객원기자] 일본 동경의 긴자, 한국으로 치면 청담동이다. 수많은 브랜드 플래그 숍이 즐비한 곳, 고급 쇼핑 거리, 그 사이에 있는 백화점 한 층이 미용실이라면 믿겠는가?600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최고급 헤어살롱, 카키모토암스 긴자 니...
황대건 객원기자  2015-07-22 16:28
[경영관리자] 존경 받는 리더의 5계명 ​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은 비교적 좁은 장소에서 온종일 사람과 사람이 함께 있지 않으면 업무가 성립되지 않는 직업이므로 사람관리가 최대의 포인트이다.미용실 경영자들은 “내가 오너이므로 나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
최광숙 기자  2015-07-04 07:44
[경영관리자] 헤드 스파 메뉴 활성화로 미용실 매출 향상을 꾀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앞으로 시대의 미용실 경영과 토탈 뷰티"에 대한 사라미용실 고바야시 대표의 두 번째 이야기는 미용실 매출 향상을 가져오는 헤드 스파 메뉴이다.뷰티 메뉴로서 헤드 스파는 임파, 지압, 독소배출 등 질병 미연대책으로 건강에 대한 ...
최광숙 기자  2015-06-19 17:05
[경영관리자] 미용실 경영, 로얄 고객을 30% 이상 확보하라
[더뷰티 최광숙 기자] 일본 사라미용실은 후쿠오카를 기점으로 1993년 2월 창립하여 현재 7개 지점에 128명의 직원들이 행복한 미용을 실현한다는 이념 아래 일하고 있다.사라미용실 고바야시 대표가 이야기하는 "앞으로 시대의 미용실 경영과 토탈 뷰티"...
최광숙 기자  2015-06-19 14:33
[경영관리자] 우리 미용실에 정말 아이덴티티가 필요할까?
[더뷰티 최광숙 기자] 건물 몇 개만 지나면 쉽게 눈에 들어오는 미용실 간판. 무심코 미용실 간판을 쳐다보면서 여러분은 무엇을 생각하시나요? 미용실의 인테리어 디자인? 헤어 디자이너의 기술? 아니면 그 미용실만의 특별한 서비스?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최광숙 기자  2015-05-01 15:09
[경영관리자] 경쟁력 있는 미용실에 필요한 3가지 핵심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고 사람 자신이 상품이 되는 직종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것보다 얼마나 가치를 높여 갈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이러한 시대에 살아남는 미용실의 특징은 3가지로 압축될 수 있다. 첫째, 기억...
최광숙 기자  2015-04-28 15:17
[경영관리자] 일본 오사카 모리와키 미용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지역밀착형 미용실 경영으로 창립 64년을 맞는 모리와키 미용실은 2대 경영으로 오사카에 본점을 비롯 9개 지점을 경영하면서 그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모리와키 미용실은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해 미용실의 체제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으...
최광숙 기자  2015-04-28 02:51
[경영관리자] 남성 고객을 사로잡는 서비스 전략이 있는가?
[더뷰티 최광숙 기자] 미용실 고객의 중요 고객으로 떠오른 남성 고객들, 남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실들이 많아졌지만 아직까지도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미용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미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고 멋을 즐기는 그루밍...
최광숙 기자  2015-04-28 01:18
[경영관리자]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
[더뷰티 최광숙 기자] 리더에게는 기능적, 전문적 능력과 매니지먼트 능력이 필요하다. 이 부분에 첨가하여 필요한 것이 인간적 능력이다. 인간적인 능력을 겸비한 리더야 말로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리더가 가져야 할 개인의 인간...
최광숙 기자  2015-04-27 21:18
[경영관리자] 미용실 헤드 스파가 실패하지 않으려면?
[더뷰티 최광숙 기자] 최근 불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뉴로 헤드 스파를 도입하는 미용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막상 많은 기구와 도구를 실제로 미용실에 도입해 보면 생각한 만큼 잘 되지 않는 것이 현상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일시적인 붐에 편...
최광숙 기자  2015-04-24 07:51
[경영관리자] 일본 미용시장 헤어케어 중요성 더욱 높아지다
[더뷰티 최광숙 기자] 스타일을 만드는 시대에서 이제는 모발을 어떻게 하면 잘 관리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일본의 경우 이런 시대적 추세에 따라 손상이 적은 퍼머와 헤어케어 중심의 미용실이 증가하고 있다. 퍼머는 손상 없이 이...
최광숙 기자  2015-04-24 06:21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아트 경기 군포시 용호2로 11 |  대표전화 : 02-2273-2773  |  등록번호 : 경기 아51206  |  등록연월일 : 2015년 4월 24일
제호 : 더뷰티  |  발행인겸 편집인 : 최광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광숙
Copyright © 2018 더뷰티. All rights reserved.